1. 타입 추론이란?
변수나 함수들을 선언할때나 연산이 이루어질 때 자료형을 코드에 명시하지 않아도 코틀린이 자동으로
자료형을 추론해 줌
타입추론 사용 예
// 타입추론 사용 예
var a = 1234 //int
var b = 1234L //long
var c = 12.5 //double
var d = 123.3f //float
var e = 0x1234 //16진수
var f = 0b0110100 //2진수
var g = true //boolean
var h = 'c' //char
var i = "안녕" //string
var j = arrayOf(1,2,3,4) //배열
2. 함수란?
특정한 동작을 하거나 원하는 동작을 할 때 만드는 것
코틀린에서는 단일 표현식 함수로 변수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.
반환형의 타입 추론도 가능
함수 사용 예
fun main(){
println(add(1,2,3))
}
// 반환값을 Int로 가지는 함수 add
fun add (a:Int, b:Int, c:Int):Int
{
return a+b+c
}
// 단일 표현식 함수
fun add (a:Int, b:Int, c:Int) = a+b+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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