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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틀린 공부

코틀린 공부(3) 타입추론과 함수

1. 타입 추론이란?

 

변수나 함수들을 선언할때나 연산이 이루어질 때 자료형을 코드에 명시하지 않아도 코틀린이 자동으로

자료형을 추론해 줌

 

타입추론 사용 예

// 타입추론 사용 예

var a = 1234		//int 
var b = 1234L		//long 
var c = 12.5		//double 
var d = 123.3f		//float 

var e = 0x1234		//16진수 
var f = 0b0110100	//2진수 
var g = true		//boolean 
var h = 'c'		//char 

var i = "안녕"		//string
var j = arrayOf(1,2,3,4) //배열

 

2. 함수란?

 

특정한 동작을 하거나 원하는 동작을 할 때 만드는 것

 

코틀린에서는 단일 표현식 함수로 변수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.

반환형의 타입 추론도 가능

 

함수 사용 예

fun main(){
	println(add(1,2,3))
}

// 반환값을 Int로 가지는 함수 add

fun add (a:Int, b:Int, c:Int):Int 
{
	return a+b+c
}

// 단일 표현식 함수

fun add (a:Int, b:Int, c:Int) = a+b+c